선교, Business As Mission ? let's talk about it !

FREESET In Business for Freedom이라는 기업을 아시나요? 인도 콜카타 성매매 지역 중심에 위치해 여성들을 구조적 악으로부터 자유롭게 하는 소명을 감당하고 있는 작은 BAM기업입니다. 그녀들의 자유롭고 행복한 얼굴에서 주님의 은혜와 영광이 온전히 드러나는 유튜브 영상을 통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감격했는지요?
오늘날 우리는 스마트폰, 인터넷 등 과학기술의 영향으로 나와는 다른 공간에 존재하는 환경과 자유롭게 협력하여 일하고 소통하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와 확장된 삶의 공간에 사는 크리스천인 우리에게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마 28:19)라고 하신 주님의 세계 복음화 명령, 대 위임령은 어떻게 다가오고 있는지요?

남은 조각을 거두고 버리는 것이 없게 하라 (요한복음 6:12)

Author
유형석
Date
2023-06-27 16:50
Views
782
여행사의 임원 숀 세이플러는 엉뚱한 질문 하나를 가지고 씨름하고 있었습니다. 호텔 방에서 남은 비누는 어떻게 되지? 그 수백만 개의 비누들을 다 쓰레기로 매립하지 말고 새롭게 이용할 방법을 찾을 수 있다고 그는 믿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클린더월드(세상을 깨끗하게)’라는 재활용 벤처 회사를 만들어 8천개가 넘는 호텔과 유람선, 리조트들을 도와 수백만 파운드의 버려지는 비누를 받아 소독하여 새 비누로 만드는 일을 했습니다. 이 재활용된 비누는 백여개 나라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보내져 수많은 위생 관련 질병과 사망을 막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세이플러는 말합니다. “우습게 들릴 수도 있겠지만, 호텔방 카운터에 있는 작은 비누 하나가 실제로 한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이미 사용되었거나 더러워진 것을 모아서 거기에 새 생명을 부여하는 일은 우리 구주 예수님의 가장 큰 사랑의 성품의 한 모습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보리떡 다섯 덩이와 작은 물고기 두 마리로 오천 명을 먹이신 후에 제자들에게 “남은 조각을 거두고 버리는 것이 없게 하라”(요한복음 6:12)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가 살면서 “한물갔다”고 느껴질 때에도 하나님은 우리를 소진된 인생이 아니라 그분의 기적의 대상으로 보십니다. 우리를 다 써버린 존재로 보시지 않는 하나님 때문에 우리에게는 새로운 하나님 나라 사역에 사용될 거룩한 잠재력이 있습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고린도후서 5:17). 무엇이 우리를 새롭게 합니까? 우리 안에 거하시는 그리스도이십니다.
Total 0

Help & Support

icon-7.png

김홍식 선교 담당 목사

(Office) 949-854-4010
(C.P.) 949-394-5320

icon-6.png

베델교회

18700 Harvard Ave, Irvine, CA 92612